라인평생교육원

  1. 수강신청하기
  2. 고객센터정보

QUICK MENU

커뮤니티
COMMUNITY

무료 SMS 상담신청
이   름
연락처 --
상담문의
상담시간
무료 SMS상담 신청하기

홈 > 커뮤니티 > 수강후기

  • 수강후기
  • 새로운 도전으로 더 큰 미래를 만들어가는 라인평생교육원입니다.
제목 심리학사 수료. 마지막 수강후기 감사함과 먹먹함으로 마무리합니다^^
작성자 김미진 작성일 2021-01-13 14:06 조회 29

★라인원격평생교육원 2020년 2학기 3차 수강후기

-

어떠한 마음으로, 어떠한 표현으로 고마움을 전하고 마무리를 지어야할까 고민하는 시간에 어느덧 마지막 하루가 남았습니다. 함께한 2년이라는 시간을 돌이켜보니 감회가 새롭습니다. 2년 전 국가공무원이라는 신분에도 불구하고 공허함을 느끼던 저에게 ,전문상담교사라는 마음 속 꿈을 애써 외면하며 머뭇거리던 저에게.. 작은 희망의 씨앗을 심어준 곳이 라인원격평생교육원입니다. 멘토님의 응원을 받으며 어렵사리 시작했고, 직장을 다니며 공부를 할 수 있을까 걱정반 두려움 반으로 시작한 학점은행제가 어느덧 끝이라니. 시작이 반이라고 시작만 했을 뿐인데 빠르게 흘러흘러 오늘 마지막 수강후기로서 아름다운 마무리 짓게 됐습니다. 괜히 마음이 먹먹해집니다.

제가 시작했을 때 주변에서는 대단하다. 부지런하다. 나는 너처럼 못한다 라는 평가가 참 많았습니다. 그런데 묵묵히 제가 수업을 듣고 과제를 제출하고 학위를 따낸 오늘, 제가 이렇게 수료를 하고 꿈을 향해 작은 발걸음을 내딛은 모습을 보며 저의 주변인도 왠지 많은 영향을 받은 것 같습니다. 제가 공부하는 것에 부쩍 관심을 가지고 물어보고 시작하는 친구들이 하나 둘 생겨났습니다. 더 없이 감사한 마음 뿐입니다.

상담학사를 따는 기간 동안 몸은 피곤했지만 마음은 정말 행복했습니다. 하고싶은 공부를 하고 있다는 것. 심리학에서 특히 재밌는 과제들을 통해 나를 알아가고 타인을 이해하는

깊이있는 배움의 시간이 전 정말 좋았습니다. 과제마다 교수님께서 달아주시는 피드백에는 가끔 눈물을 쏟곤 했습니다. 진짜 저의 이야기를 쓴게 티가 난다고 해주셨지요.

학위를 땄으니 이제 상담교육대학원 입학이라는 산을 넘어야합니다. 2년간 저에게 많은 기반을 다져준 라인평생교육원을 생각하며 그 다음 산도 거뜬히 넘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임용시험까지 꼭 도전해서 여기서 심어준 작은 씨앗이 싹을 틔고 꽃이 피고 열매를 맺을 떄까지 초심 잃지 않고 나아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접속문제로 건의하면 바로바로 피드백해주신 전산 직원분들, 평생교육원 직원분들, 그리고 교수님 한분한분 정말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끝까지 잘 챙겨주신 멘토님꼐도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요즘은 정말 평생공부의 시대 같습니다. 저는 저의 주변에 언제든지 라인평생교육원을 1순위로 진심으로 추천하고 다닐 것입니다. 특히나 심리학사는 정말 앞으로도 더욱 비전있는 공부가 될 것 이라고 자부합니다.

좋은 모습으로 또 뵐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 진심으로 감사했습니다.


 
 라인원격평생교육원과 함께 찾아온 꿈
 ★라인원격평생교육원 2020년 2학기 3차 수강후기_심리학사 과정★